오는 6월3일 장충동 만해교육관서 임시총회소집

참여불교재가연대가 정윤선 전 사무총장의 공금 횡령 의혹 논란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참여불교재가연대는 오는 6월3일 오후7시 서울 장충동 만해NGO교육관 대교육장에서 임시총회를 소집하고, 정 전 사무총장의 공금 유용 논란에 대한 입장을 표명할 계획이다.

임시총회에는 집행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해 △정관 개정의 건 △임원 선출의 건 △재정현황 보고의 건 △기타 안건 등에 대해 논의하며, 논란이 되고 있는 정 전 사무총장의 부당회계처리에 대한 부분도 함께 다룰 예정이다.

참여불교재가연대 신임 집행부는 취임 직후 전 집행부의 업무 인수인계 과정에서 서명이 없는 결재 서류 및 운영회비가 정 씨 개인명의의 통장으로 입출금된 내역 등을 확인하고 정 씨에게 서류 제출 및 해명의 기회를 줬다. 그러나 정 씨는 본지 보도 이후 지난 19일 해명자료를 통해 “회계 절차상 미비점으로 인한 사항을 횡령 운운하는 것은 언어도단”이라며 “후원금을 이체한 사실은 없다”고 해명했다.

참여불교재가연대 내부에서는 정 씨의 부당회계처리에 대한 부분에 대해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참여불교재가연대 한 관계자는 “정 전 사무총장에게 충분한 소명기회를 줬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응하지 않는다면 제3기관(법률기관)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을 것”이라며 “무엇보다 당사자가 진정으로 참회하고 공식사과를 해야 하는 것이 우선돼야 하지 않겠냐”고 말했다. 그러나 제3기관의 도움을 받는 부분에 있어서는 여전히 참여불교재가연대에서 내부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서는 이같은 논란에 대해 어떤 형태로든 책임 있는 규명이 필요하다는 소리도 나오고 있다. 참여불교재가연대 초창기 자금관리를 담당했던 한 관계자는 “투명성이 끊임없이 요구되는 비영리 재가단체로서 활동 당시만 해도 엄격한 급여규정을 만들어 철저하고 투명하게 관리했었다”며 “제기된 문제가 사실이라면 어떤 이유로든 적절한 방식이 아니었다는 점을 인정하고 재발방지를 위한 방안을 강구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