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불교연합회 3대 회장 도홍스님 취임

 

창원시불교연합회는 지난 27일 제2,3대 회장 이취임법회'를 창원호텔에서 봉행했다.

 창원시불교연합회 3대 회장에 도홍스님 취임했다.

창원시불교연합회는 지난 27일 제2,3대 회장 이취임법회'를 창원호텔에서 봉행했다. 이날 법회에는 상임고문 지태스님을 비롯한 지역 주요사찰 스님들과 신도·신행단체 임원, 안상수 창원시장과 강기윤·박성호 국회의원 등 내빈 및 사부대중 4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법회는 축하공연에 이어 봉림사 주지 응산스님의 사회진행으로, 2대회장 원행스님(정인사 주지)의 이임사, 3대회장 도홍스님(불곡사 주지)의 취임사, 상임고문 지태스님(정법사 주지)의 격려사와 내빈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2대 회장 원행스님은 공로패를 증정 받은 뒤 이임사를 통해 사부대중의 적극적 협조로 대과없이 소임을 마침에 감사를 표하며 "덕망 높은 신임회장을 중심으로 불교계가 사회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하길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임회장 도홍스님은 "사부대중과 함께하는 실천을 통해 시민과 불자들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는 지역불교로 거듭나도록 모든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취임사를 통해 다짐했다.

안상수 창원시장은 "불교계 사부대중의 결속과 높은 가치관으로, 갈등의 사회를 화합하고 상생하는 사회로 바꾸어 나가길 기원한다"고 회장취임을 축하했다.

한편 이날 이취임법회 직후 창원시불교연합회 회장단 회읭서 향후 주요 사업대해 통합창원시(창원·마산·진해) 시민의 화합과 발전 지역불교 발전(5개 구청 단위로 사암연합회 조직강화 및 포교활성화) 청소년활동 활성화(봉림청소년회관, 진해청소년전당, 경남파라미타협회, 어린이동련회 등) 젊은 불자 포교에 주력(창원대, 경남대 불교학생회 외, 39사단 등 군불자 포교) 등의 목표를 세우고 앞으로 '동체대비의 적극적 실천'을 위해 매진할 것 등을 설정했다.

이날 3대 회장에 취임한 도홍스님은 지난 1976년에 근파스님을 은사로 금해스님을 계사로 출가하여 우담종문회 전문강원을 수료하고, 98년부터 창원불곡사 주지를 역임하고 있다. 한가람청소년문화재단 이사·봉림청소년문화의집 관장·창원교도소교화법사회 회장 등을 맡아 활동하며, 2대창원시불교연합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3대 창원시불교연합회 회장으로 취임한 도홍스님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