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한 기자회견서 “스스로 행복하도록 도움준다” 밝혀

지난 7일 영화 홍보차 내한한 미국 출신 영화배우 키아누 리브스가 주연한 영화 '존 윅'의 한 장면.
영화 ‘매트릭스’로 세계적인 스타에 등극한 미국 출신 영화배우 키아누 리브스가 불교사상을 극찬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카아누 리브스는 지난 8일 JW메리어트호텔서울에서 열린 영화 ‘존 윅’(데이빗 레이치, 채드 스타헬스키 감독) 내한 기자회견에서 “동양무술을 많이 배웠는데 이를 통해 긴장감을 익힐 수 있었다”면서 “이 과정에서 불교사상을 가진 사람들과 이야기를 많이 나눴다”며 불교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이어 그는 “불교신자는 아니지만 불교의 윤회사상, 생명을 중시하는 사상 등은 나 자신의 감정과 행동에 대한 결과를 생각해보게 했다”면서 “스스로를 소중하게 여기게 되는 것은 물론 내가 하는 일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이 생기고, 행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많이 주는 것 같다”고 극찬했다.

키아누 리브스는 지난 2008년 영화 ‘스트리트 킹’ 이후 7년 만의 내한했다. 오는 21일 국내에서 개봉하는 영화 ‘존 윅’은 더 이상 잃을 것이 없는 전설의 킬러 존 윅(키아누 리브스)의 거침없는 복수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키아누 리브스가 ‘매트릭스’ 이후 15년 만에 액션 히어로로 돌아와 개봉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