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장애인복지관 ‘두드림’ 사업

군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용철)이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손잡고 장애가정청소년 꿈지원 프로젝트 ‘두드림(Dodream)’ 사업을 펼친다. 지난 12월30일 업무협약을 맺었다. 군포시 관내 저소득 장애가정 청소년들의 열악한 성장환경, 빈곤의 대물림, 장기적 투자접근 부재로 인해 홀로서기가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긴급지원비, 미래설계지원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용철 관장은 “장애가정 청소년들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거창군삶의쉼터 ‘사랑의 연탄’

거창군삶의쉼터(관장 일광스님)는 지난 12월26일 한화손해보험 거창지점과 협력해서 거창지역 내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정에 연탄 1000여장을 전달했다. 연탄지원을 받은 수혜자들은 “곳간에 곡식이 가득 찬 것처럼 든든하다”고 입을 모았다. 관장 일광스님은 “연탄나누기 행사에 참여해준 한화손해보험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연탄을 전달받은 가정에 따뜻한 온기가 가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양주 노인복지관 난방비 지원

남양주시노인복지관(관장 유상배)은 최근 노인돌봄서비스사업 일환으로 관내 홀로 사는 노인 50여명에게 난방비와 난방물품을 전달했다. 지난해 10월 복지관이 주관한 행복나눔축제 행사에서 걷힌 수익금으로 진행됐다. 노인돌봄서비스사업은 주기적인 안전확인, 생활교육, 다양한 활동지원 등이다.

 

서울 본동복지관 ‘희망저금통’

본동종합복지관(관장 김종성)은 지난 12월29일 국사봉중학교에서 희망저금통 전달식을 가졌다. ‘행복기금마련사업 만행(萬行)’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희망저금통 운동은 작은 동전 모금을 통해 지역사회내 틈새계층을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불교신문3074호/2015년1월17일자]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