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옥 동국대 총장이 제18대 총장 후보에서 사퇴했다.

김 총장은 오늘(12월11일) 학교 홈페이지에 게재한 글을 통해 “종립대학 총장직은 1회로 한정함이 좋고 연임은 적합하지 않다는 종단 내외의 뜻을 받들어 재임의 뜻을 철회하고 총장 후보에서 물러나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 총장은 “동국대 17대 총장으로서 4년간 모교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기회를 가졌다”며 “교육과 연구에 매진한 교수님들과 헌신적으로 일해 준 직원 선생님들,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과 함께 행복하고 보람된 시간을 보냈다. 그간 학교는 꾸준히 발전 성장해왔고, 앞으로도 세계 명문대학을 향해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임기가 끝나면 비록 몸은 떠나도 마음은 언제나 모교 동국대와 함께 할 것을 약속한다”며 “동국가족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동국발전을 위해 애써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김희옥 총장이 홈페이지 총장경영리포트 게시판에 밝힌 글 전문.

사랑하는 동국가족 여러분

저는 동국대학교 17대 총장으로서 지난 4년간 모교의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교육과 연구에 매진한 교수님들과 헌신적으로 일해 준 직원 선생님들, 그리고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과 함께 행복하고 보람된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간 학교는 꾸준히 발전 성장해왔고, 또 앞으로도 세계의 명문대학을 향해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저는 지난 4년간 학교 발전을 위한 여러 가지 정책을 추진해왔습니다. 또한 대학 정책의 일관성 유지를 위해 재임의 뜻을 가지고 모교 발전을 위해 한 번 더 봉사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러나 종립대학의 총장직은 1회로 한정함이 좋고 연임은 적합하지 않다는 종단 내외의 뜻을 받들어 재임의 뜻을 철회하고 제18대 총장 후보에서 물러나고자 합니다.

2015년 2월 28일 임기가 끝나면, 비록 제 몸은 떠나도 마음은 언제나 모교 동국대학교와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우리 동국가족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동국발전을 위해 애써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그간 감사했습니다. 동국가족 여러분, 사랑합니다.

2014년 12월 11일
17대 총장 김 희 옥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