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고한 정신 기리기 위해 사범대 앞에 추모비도 건립

세월호 참사 희생자인 단원고 교사 고 최혜정 씨의 추모식이 9일 오후 모교 동국대에서 개최됐다. 사진은 사범대 건물 앞에 세워진 추모비.
세월호 참사 희생자인 단원고 교사 故 최혜정 씨의 추모식이 오늘(12월9일) 오후3시 모교 동국대에서 개최됐다.

동국대(총장 김희옥)는 제자들을 위한 희생정신으로 후배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준 故 최혜정 씨의 유지를 기리기 위해 추모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추모식에서는 故 최혜정 씨의 추모비 제막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동국대는 故 최혜정 씨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후배들에게 전하기 위해 사범대 건물 앞에 추모비를 건립했다.

김희옥 총장과 유가족, 역사교육과 후배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추모식은 故 최혜정 씨의 약력보고를 시작으로, 추모비 제막, 헌화 및 묵념, 김희옥 총장 추모사, 역사교육과 재학생 추모 합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 총장은 추모사에서 “너희부터 나가고 선생님이 나가겠다고 한 故 최혜정 동문의 헌신적인 마지막 말이 아직 가슴에 남아 잊을 수가 없다”며 “제자사랑과 이타행의 본보기로 삼고 우리와 영원히 함께 하도록 교정에 추모의 비를 세워 숭고한 뜻을 기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에 유가족은 “여기에 모인 후배들이 혜정이보다 더 좋은 교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오늘의 감사한 마음을 절대로 잊지 않고 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동국대 82학번 동창회는 故 최혜정 추모기금 1500여만 원을 학교에 전달했다. 동국대는 사범대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