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원, 25일 신임 교역직 종무원 임명장 수여

조계종 교육원 교육부장에 진각스님(합천 연호사 주지), 불학연구소장에 정도스님(전 교육부장)이 임명됐다. 또 교육국장에 진광스님(전 연수국장), 연수국장에 석중스님(전 불학연구소 사무국장)이 각각 임명됐다. 교육원장 현응스님은 25일 오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2층 집무실에서 신임 교역직 종무원들에게 임명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신임 교육부장 진각스님은 혜암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86년 범어사에서 자운스님을 계사로 사미계, 1989년 범어사에서 자운스님을 계사로 구족계를 수지했다. 해인사 승가대학과 율원에서 수학했으며, 해인사 사회국장, 월간 ‘해인’ 편집장, 포교원 포교국장, 조계종 환경위원 등을 역임했다. 현재 합천 연호사 주지다.

불학연구소장 정도스님은 도승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85년 범어사에서 자운스님을 계사로 사미계, 1991년 범어사에서 자운스님을 계사로 구족계를 수지했다. 동국대 석·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통도사 포교국장과 통도사승가대학 교수, 조계종 교육아사리, 교육부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통도사 양산전법회관 주지다.

교육국장 진광스님은 법장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94년 통도사에서 청하스님을 계사로 사미계를 수지하고, 1998년 통도사에서 청하스님을 계사로 구족계를 받았다. 동국대 행정대학원을 수료했으며, 총무원 사서국장과 교육원 불학연구소 사무국장, 연수국장 등을 역임했다.

연수국장 석중스님은 덕운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97년 직지사에서 녹원스님을 계사로 사미계를, 2002년 직지사에서 범룡스님을 계사로 구족계를 수지했다. 영남대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해인사승가대학 교수와 교육원 불학연구소 사무국장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