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나눔실천본부 11일 산사음악회

장학금ㆍ환우특별지원금 전달식

장기기증등록 5000명 목표로

다양한 나눔 행사 개최

 

생명의 소중함을 돌아보며 나눔을 실천하는 문화축제, 생명나눔음악회가 오는 11일 경기도 남양주시 불암사에서 열린다.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스님)가 주관하는 이날 음악회는 광동고, 동국대 무용학과 등 오랜기간 생명나눔운동에 동참하고 있는 단체들이 대거 출연해 생명나눔의 의미를 되새긴다는 계획이다.

 

 

올해 20주년을 맞은 생명나눔실천본부가 11월11일 창립기념법회에 앞서 산사음악회를 갖고,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1일 오후3시부터 남양주시 불암사 경내에서 열리는 생명나눔음악회는 사찰 신도 및 생명나눔 회원 등 10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막이 오른다.

불암사 합창단 공연과 광동고ㆍ별내고 댄스팀의 공연, 김근아 양의 성악공연 등 식전 행사에 이어 기념식은 나눔의 시간. 이사장 일면스님이 조성한 기금으로 학승과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5명의 환우들에게 환자돕기 특별지원금이 전달된다. 병원 등 의료 관련 기관으로부터 추천된 환우들에게는 각 100만원의 지원금이 전달된다.

특히 주목되는 환자는 지난 9월 생명나눔 이달의 환자로 선정됐던 중국인 왕 모 씨. 초등학교 때 부모를 대신해 농사일을 하다가 건초더미에 화재가 발생, 전신화상을 입고 살아오던 왕 씨가 생명나눔 환자돕기 지원금 500만원을 통해 국내 의료진에 의해 수술을 받게 됐다. 이에 감사의 뜻으로 이날 왕 씨를 담당하는 사회복지사와 의료진이 행사에 참석한다. 생명나눔실천본부 관계자는 “특별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환우들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열심히 살아가는 분들”이라며 “생명나눔실천본부에서는 연간 60여 명의 환우들에게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지원금은 환우들에게는 생명을 전해주며, 우리 사회에는 나눔의 중요성을 전하는 소중한 기금이다”고 말했다.

미래 불교 육성을 목적으로 2001년 일면스님 주도로 설립된 재단법인 일면장학회는 설립 이후 매년 전후반기 30여 명의 학인 스님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약 3000여 만원의 장학금이 16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에앞서 11일 오전10시부터 장기기증 홍보부스와 노인복지기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가 함께 열린다. 홍보부스에서는 올해 5000명을 목표로 진행중인 ‘장기기증 희망등록’을 진행한다. 또 자살예방을 위한 캠페인도 같이 펼칠 예정이다.

기념식에 이어 2부 음악제는 방송인이지 생명나눔 홍보대사로 활약하고 있는 김병조 씨의 사회로 열린다. 장윤정 정수라 서문탁 아웃사이더 주병선 유지나 성의신 김근아 등 유명 연예인이 대거 출연하게 된다.

생명나눔실천본부는 오는 11일 오후3시부터 남양주 불암사에서 산사음악회를 갖고 나눔의 장을 마련한다. 사진은 무대 조감도.
◼ 생명나눔음악회 주요 수상자

일면장학금 수상자

금오스님 해안스님 승언스님 나경
스님 지융스님 종문스님 반야스님 정주스님 황준영(부경대) 윤혜주(광동고) 송명기(광동고) 이아랑(광동중) 윤준서(광동중) 한지민(포항제철고) 황대관(신일고) 이시모(영석고)

명예의 전당 헌정 대상자

지경스님 정연스님 성우스님 동국대학 참사람봉사단

특별지원환우

이상암 김금자 김정인 이궁녀 한용기

생명나눔실천본부 2014년 우수직원

기획실 권용훈 실장

 

[불교신문3047호/2014년10월8일자]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