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지협, 제18회 대한민국 종교문화축제 개최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공동대표의장 자승스님, 조계종 총무원장)가 주최하는 제18회 대한민국 종교문화축제가 오늘(9월13일) 오후6시 서울 청계광장에서 성대한 막을 올렸다.<사진>

‘너, 나 그리고 우리 희망’을 주제로 열린 이날 축제에는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스님을 비롯해 남궁성 원불교 교정원장, 박남수 천도교 교령, 한양원 한국민족종교협의회 회장, 서정기 유교 성균관장 등 공동대표를 비롯해 7대 종교 종교인과 일반인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축제는 세월호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유가족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기 위한 묵념으로 문을 열었다. 종교 지도자들과 참가자들은 묵념을 통해 하루 빨리 세월호 문제가 원만히 해결되기를 한 마음으로 기원했다.

개막식에서 총무원장 자승스님은 “국민들과의 소통과 공감을 넓히기 위해 마련된 종교문화축제가 세월호의 아픔과 경기침체로 힘들어하는 국민들에게 위안이 되길 바란다”며 “우리 사회가 직면한 사회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종교적 책무를 다 하겠다”고 밝혔다.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종교문화축제는 종교간 다름과 이웃종교를 이해하기 위한 다채로운 체험이 진행되는 축제”라고 평가하며 “그동안 종교계는 우리사회 화합과 평화를 이뤄내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 왔다. 국민들의 염원인 우리사회 갈등해소와 사회통합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희망콘서트에서는 불교, 가톨릭, 원불교 등 여성 종교인들의 모임이 삼소회의 공연이 진행됐다. 삼소회 회원들은 공연에 이어 기원문을 낭독하며 종교화합과 세계평화, 전쟁 중단을 호소했다. 또 다문화 가정 자녀들로 구성된 레인보우다문화합창단의 공연 등 다양한 축하 공연이 이어졌다.

한편 개막식에 앞서 불교, 개신교, 가톨릭, 유교, 원불교, 천도교, 민족종교 등 7대 종교를 이해하기 위해 마련된 종이연꽃 만들기, 단청그리기 등을 비롯해 묵주 만들기, 나의 경전 만들기, 한복 바르게 입기 등의 종교 체험행사와 종교문화사진전, 미술심리치료, 한방상담 등이 펼쳐졌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