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엄경’ 첫 강의 회향

무비스님(전 조계종 교육원장) 지난 1일 부산 문수선원에서 전국 200여 명의 스님들과 <화엄경> 첫 번째 책 강의를 회향하고 종강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순천 송광사 고승 재조명

법산스님(보조사상연구원장) 오는 20일 오후2시 서울 법련사 문화강당에서 ‘송광사의 고승 나옹과 제자 무학, 고봉 재조명’을 주제로 제109차 정기 월례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봉은사서 포살법회 봉행

현근스님(조계종 중앙종회의원) 지난 8월31일 서울 봉은사 덕왕전에서 열린 일요법회에서 사부대중 1000여명에게 포살법회를 봉행했다.

 

‘노인이 웃는 세상’ 희망특강

덕운스님(사단법인 맑고향기롭게 이사장) 지난 8월31일 서울 길상사 설법전에서 강원도 평창 성 필립보 생태마을 관장 황창연 신부를 초청해 ‘노인이 웃는 세상’ 주제 희망특강을 개최했다.

 

창고법당 개축 기념 관음보살상 봉안

원광스님(나주 원각사 주지) 지난 8월30일 나주 원각사에서 1년여에 걸쳐 농협창고를 법당으로 개조해 개원한 법당에서 관음보살 점안법회를 봉행했다.

 

일본 이와테 대학 교수 학생 초청

정관스님(종로노인종합복지관장) 지난 8월28일 일본 이와테 대학 사회복지학과 교수와 학생들간 교류의 시간을 갖고, 한국의 사회복지시설 소개에 이어 서울 소림사에서 사찰음식체험 시간을 가졌다.

 

금강대 출신 불교학 연구자 장학금 수여

정병조(금강대 총장) 지난 8월26일 금강대 졸업 후 일본 동경대에서 불교학 박사과정을 수료한 모교 출신 정상교 씨와 박현진 씨에게 이승은장학금을 수여했다.

?/p>

‘반야심경’ 등 80여점 서예전

이영철(동방대학원대학교 문화예술콘텐츠학과 교수) 지난 8월29일부터 9월3일까지 인사동 백악미술관 1, 2관에서 <반야심경> <신심명> 등 80여점을 전시하는 서예전을 개최했다.

 

1·2학년 대학축구대회 우승

김종필(동국대 축구부 감독) 지난 8월29일 전남 영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11회 추계 1·2학년 대학축구대회 결승전에서 울산대를 1-0으로 물리치고 우승을 차지했다.

 

한가위 우수상품 큰 장터 참여

유지원(자연음식문화원 원장) 지난 8월29일부터 31일까지 전라도청 광장에서 열린 한가위 우수상품 큰 장터에 참가했다.  

[불교신문3040호/2014년9월10일자]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