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RP 제8차 총회, 8월25~29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아시아 종교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평화와 인권, 환경, 한반도 평화를 위한 종교의 역할을 모색하는 축제가 펼쳐진다.

아시아종교인평화의(ACRP) 총회 한국준비위원회(상임준비위원장 자승스님, 조계종 총무원장)는 오늘(8월19일) 오전11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대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8월25일부터 29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ACRP 제8차 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조화 속에 하나되는 아시아’를 주제로 열리는 총회에는 아시아 지역 회원국 18개국을 비롯해 참관인 국가 등 30여개국 총 500여 명이 종교인들이 참석한다. 총회에서는 평화교육과 화해, 인권과 행복, 개발과 환경 등을 주제로 종교인들이 회의를 펼칠 계획이며, ‘한반도 통일과 동아시아 평화’를 주제로 특별워크숍도 예정돼 있다.

특히 총회 폐회에 앞서 종교인들의 염원을 담아 한반도와 동아시아의 평화와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 전쟁 중단을 촉구하고 갈등 해소의 종교인들이 앞장서야 한다는 내용의 선언문도 채택할 예정이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반도와 아시아 평화에 대해 교육을 진행할 서울 평화교육센터 건립 계획에 대해 공식 발표한다.

또 불교, 가톨릭 등 각 종교별 문화프로그램과 평화를 위한 공동 기도 등도 마련됐으며, 총회에 앞서 아시아 청년들이 참가하는 ACRP 청년캠프와 여성 종교인들이 참가하는 ACRP 대회도 진행된다.

상임준비위원장 자승스님은 “이번 총회가 남북 종교인들의 염원을 담아 공동 개최로 추진하였으나 안타깝게도 한반도 정세로 인해 공동개최가 무산돼 아쉬움이 크다”며 “ACRP 총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한반도의 안정과 평화를 통해 아시아의 평화환경을 다지고 세계 평화를 이루는 기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