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솔지역아동센터 환경지킴이 활동

신흥사복지재단 새솔지역아동센터(센터장 이현주)는 지난 9일 속초시청에서 ‘친환경 나눔 캠페인-수세미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사진> 한화리조트 한화봉사단과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는 지역아동센터 아동 20명과 봉사단이 수세미 120여개를 만들어 지역주민과 공무원들에게 나눠주면서 친환경 생활화 실천 서명을 함께 가졌다.

이현주 센터장은 “아이들과 주민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하고, 생활속에서 작은 실천을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함께 나누는 장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장애우를 위한 문화예술 행사

군포시복지관 ‘창공페스티벌’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용철)은 지난 11일 ‘2014 창공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들의 문화, 예술,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고, 재능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1부 창공스토리, 2부 음악예술공연과 3부 동화구연, 시낭송으로 진행된 문학예술공연, 전시 및 체험무대로 진행됐다.<사진> 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문화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행사의 의미를 설명했다.

아동 건강을 지원합니다

자양복지관 ‘튼튼해~’

서울 자양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영심)은 지난 6월부터 총 5차례에 걸쳐 저소득가정 아동 건강프로젝트를 실시했다. 한국사회복지관협회와 암웨이의 지원으로 진행된 ‘튼튼해가 떴습니다’ 프로그램은 서울 광진구 보건소와 연계해 아동들의 편식 및 비만측정 및 예방교육, 그룹 인터뷰를 통한 바른 식생활 인식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또 가족이 함께 참가해 올바른 과일과 야채 섭취법을 익히는 놀이활동 등으로 진행됐다. <사진>

복지관 담당자는 “이번 프로그램에 아동 뿐 아니라 가족을 함께 참가시킨 결과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고 전하고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가족단위 건강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초복, 건강을 나눕니다

중림복지관, 情나누기

서울 중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용갑)은 지난 14일 나눔축산운동본부와 공동으로 ‘사랑의 정(情)나눔 기증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주민 200여 명을 초청, 여름철 건강식과 다과 등으로 진행됐다. <사진>

올초 설날 축산물나눔행사에 이어 이날 기증식을 가진 나눔축산본부 이기수 대표는 “초복을 앞두고 여름철 보양음식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자리를 가지게 되어 기쁘다. 건강하시길 기원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어르신 재능, 기부하세요

훈민정음 사업단원 모집

서울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화평스님)은 만 60세 이상 은퇴 노인을 대상으로 ‘훈민정음사업단’을 모집한다. 노인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의 현안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마련된 이 프로그램은 노인들이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교육하는 프로그램. 8월7일부터 11월 말까지 진행되는 훈민정음사업단은 이주여성 및 외국인노동자를 대상으로 한글교육과 문화전달을 담당하게 된다. 참가대상자는 오는 8월1일까지 모집하며, 오리엔테이션과 소양교육, 전문교육을 갖고 노인과 외국인간 1대1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불교신문3028호/2014년7월23일자]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