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불교 정토신앙과 관음사상’ 주제로

국내 최초 영문불교학술지를 발간하는 국제불교문화사상사학회(회장 송석구)가 학술지인 IJBTC(International Journal of Buddhist Thought & Culture) 제23집에 실릴 원고를 모집한다.

‘한국불교의 정토신앙과 관음사상’을 주제로 한 기획논문과 다양한 주제의 불교학 논문을 모집 중이다. 투고 마감은 오는 7월5일까지이며, 원어민이 아닌 투고자의 경우 원어민의 감수 확인서가 필요하다.

접수 및 문의는 iabtc@dreamwiz.com으로 하면 된다. 23집은 9월에 발행될 예정이다.

한편 학회 창립10주년을 기념해 발간한 IJBTC vol.22에는 ‘타력신앙과 불교신행’을 주제로 3편의 기획논문 등 총 8편의 논문이 수록됐다.

학술지는 세계 150여개의 주요 대학 도서관과 학술기관, 그리고 국내 도서관과 주요 연구소에 보내지고 있다. 인도, 미국, 태국, 대 만, 일본, 호주, 노르웨이, 영국, 덴마크. 스리랑카 등 11개국 학자가 편집위원으로 참가하고 있다.

국제불교문화사상사학회는 불교문화사상사와 관련된 연구 활동과 발표회 및 강연회, 영문학술지 발간과 연구자료집, 국제 불교학술단체와의 학술교류 활동, 한국불교전적의 영역사업, 기타 한국불교학의 세계화를 위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