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만들기

얼굴은 마음의 거울 

얼굴 주름 피부 노화

습관적 표정에 좌우

 

긍정적 생각과

웃음으로

예쁜 주름 생기도록 노력

의료기술의 발달과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들의 개발로 여성들은 나이와 상관없는 외모를 꿈꿀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너무 과하다 싶을 정도로 주름 하나 없는 팽팽한 얼굴을 한 여성분들을 볼 때면 ‘동안이다’, ‘예쁘다’ 보다는 뭔지 모르게 불편할 때가 더 많다.

한의학을 전공하는 한 사람으로써 개인적으로도 너무 욕심내어 나이를, 그리고 세월을 억지로 거스르고 싶은 생각은 별로 없다. 다만 여자로써 나이에 맞게 곱고 아름답게 나이 들고 싶을 뿐이다. 그래서 한방미용센터를 방문하는 환자분들에게도 보다 자연스럽게 곱고 아름다운, 그리고 건강한 외모를 유지하도록 하자고 강조하곤 한다. 이렇게 곱고 아름다운, 그리고 건강한 동안 외모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대표적인 미용시술로 한방 미용침이 있다.

한방 미용침은 한의학적 원리에 기반을 둔 특수 침법으로 얼굴에 분포하는 경혈에 침을 놓아 얼굴의 주요 경락을 자극함으로써 얼굴과 목의 기혈순환을 개선하고 얼굴 근육의 긴장과 이완을 조절해 주어 얼굴 모양을 바로 잡고 피부 탄력을 증강시키고 혈색을 개선시켜 주는 효과가 있으며 또한 직접적으로 피부 진피층을 자극하여 콜라겐 생성을 촉진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주름을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그러나 이러한 미용적 효과 이외에도 한방 미용침은 얼굴과 목, 어깨 등의 경혈에 침을 놓음으로써 한의학적으로는 노화 및 질병의 원인이 되는 인체 상부에 쌓인 병리적 화(火)의 기운을 내려줌으로써 전신 건강 증진에도 부가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즉, 국소적인 주름 개선과 피부 탄력 증진, 혈색 개선 효과뿐만 아니라 전신적으로는 인체의 화를 조절하고 전신 기혈 순환을 원활히 해줌으로써 보다 자연스럽게 건강하고 생기 있는 동안을 유지하게 해준다.

얼굴은 마음의 거울이라는 말처럼 얼굴 주름은 피부 노화뿐만 아니라 습관적 표정에 의해서도 좌우된다. 눈가와 볼의 주름은 웃음에서 주로 비롯되며 이마와 미간의 주름은 주로 짜증과 성냄에서 비롯된다. 많이 웃어서 생긴 연륜이 묻어나는 편안한 주름은 보기에도 좋고 아름다워 보이기까지도 한다. 나이가 들어 어쩔 수 없이 생기는 주름이라면 긍정적인 생각과 웃음으로 보기 좋고 예쁜 주름이 생기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겠다. 그리고 자연스럽고 건강한 동안 만들기를 좀 더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안티에이징(anti-aging)이 아닌 자연스럽게 웰에이징(well-aging)하는 방법인 한방 미용침을 권하고 싶다.

[불교신문2986호/2014년2월19일자]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