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신문

불기 2561 (2017).6.27 화

사이드바 열기
상단여백
HOME 학술&문화재
동국대 불교학술원 한문아카데미 선발연수생 모집6일까지 접수, 역경인재 양성위한 전문교육

동국대 불교학술원이 한문아카데미 연수생 25명을 모집한다.

이 아카데미는 조계종 교육원과 불교학술원이 협력 운영하는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한문불전 역경인재를 양성하고 불교 연구자를 위한 한문해독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생은 필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며, 8일 오전과 오후로 나눠 동국대 충무로영상센터 본관동 227호에서 시험을 치른다. 필기는 <논어>의 학이편부터 자한편까지 한문번역시험을 치른다. 수업은 2년 4학기이며 학기당 16주를 운영한다. 매학기 필수적으로 3과목과 선택과목 1과목을 이수해야 한다.

지원자격은 조계종 교육원의 추천을 받은 스님이나 4년제 대학 재학생 이상, 한문교육기관 및 전통방식의 한학교육을 받은 사람이어야 한다. 홈페이지(http://abc.dongguk.edu/academy) 입학안내에서 원서 및 자기소개서를 다운받아 사진을 첨부해 6일까지 이메일(hharo@hanmail.net) 또는 사무실로 방문접수 하면 된다.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은 수강료의 30%를 감면받을 수 있다. 합격자는 12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종단 추천을 받은 스님은 기본과정 2년 수료 시 종단의 3급 승가고시에 응시할 수 있는 경력을 인정받는다. 개강일은 3월3일.

홍다영 기자  hong12@ibulgyo.com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다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SNS에서도 불교신문
뉴스를 받아보세요"

kakaostory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