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사 孝의료봉사 실시

정읍 내장사와 전국병원불자연합회가 함께하는 효 의료봉사에서 어르신들이 진찰을 받고 있다.

“휴일인데 쉬도 못하고 마을사람들을 위해서 여그까지 와서 참말로 고맙소.” 밭일을 하면서 허리가 아파 이동병원을 찾아왔다는 김순례(72.정읍시 이평면)할머니가 의료봉사팀을 보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김 할머니는 허리통증으로 한방과에서 침과 뜸치료를 받았다. 치료를 받고 허리통증이 한결 덜하다는 김 할머니는 의료봉사팀을 향해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정읍 내장사(주지 지선스님)와 전국병원불자연합회(회장 류재환)가 함께하는 제4회 자비나눔 ‘효 의료봉사’가 지난 14일 내장사 경내에서 진행됐다. 의료봉사 활동에는 경희의료원, 건국대병원, 국립의료원 등 병불련 소속 의사와 간호사 등 의료진 50여명이 동참했다. 또 정읍 파라미타 소속 7개 학교 50여명 학생들이 자원봉사자로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팔을 걷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효 의료봉사는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내 어르신들의 의료혜택 제공을 위해 내장사와 병불련이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열고 있는 자비나눔행사다. 이날 내장사 경내 전각과 요사채 등이 내과, 한방과, 진단방사선과 종합병원 진료센터로 꾸며졌다. 발마사지와 이.미용 봉사팀도 힘을 보탰다.

하루 동안 2000여명의 어르신들이 내과질환을 비롯해 방사선 촬영과 침, 뜸, 부황 등 한방과 진료혜택을 받았다. 내장사 주지 지선스님은 “내장사는 임진왜란 당시 조선왕조실록을 지켜낸 호국사찰로 부모은중경을 발간하는 등 충과 효의 근본 도량”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포교활동을 통해 지역민들과 소통하는 사찰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불교신문2931호/2013년7월24일자]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